본문 바로가기

여행

수리산 수암봉 등산코스 주차정보 스포츠퍼슛 직구

728x90
반응형
수리산 수암봉 등산코스
총 이동거리 3.1km
총 소요시간 2시간 12분(휴식포함)
주차 -수암봉 공영주차장

수암봉 높이 해발 398m


조카 겨울방학에 등산 해보고 싶다고 해서 함께 다녀온 서울 근교 안산에 위치한 수리산 다녀왔어요.



저는 예전에 수리산 관모봉, 태을봉 다 돌았는데 수암봉은 이번이 처음이네요.

수리산 수암봉 등산코스

동암약수터 -명상의 숲 -정수암약수터 -헬기장-수암봉


등산로 표시도 잘 되어 있고 힘든 코스가 아니라서 주변에서 산책할겸 많이 찾는 수암봉


수암봉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등산 시작합니다.

처음엔 흙길이더니 나중에는 계단이 제법 많아서 등산 초보인 언니와 조카는 살짝 힘겨워했습니다.



유독 돌탑이 많았던 수리산

다들 그 소원들이 이루워졌으면 좋겠네요.


저는 잘 가꾸워진 나무계단이라 쉽다. .고 생각했는데 등산초보들은 같은 템포로 꾸준히 올라가는게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




코스가 생각보다는 짧아서 쉬엄쉬엄 등산하기 좋은거 같아요.


중간 쉼터에서 갈림길이 나옵니다.

왼쪽은 전형적인 산길
오른쪽은 잘 가꾸어진 계단. . 왼쪽은 아이랑 가니 위험할까봐 오른쪽으로 갔는데 근데 차라리 왼쪽으로 갈걸 그랬나. . 언니가 오르다 살짝 현기증 있었다고. . ㅜㅜ

암튼 등산은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본인의 체력에 맞게 안전하게 등산하는게 최고인거 같아요.


조카도 계단이 힘들다고 하고

내가 기다려줘야하는데 미리 가서 미안해. .



헬기장 지나면 이제 곧 수암봉에 도착합니다.

근데 주변이 뻥 뚫려있으니 바람 많이 불어요.


수암봉 정상을 향하여~


드디어 정상 도착

정상석 주변은 거친 바위들이 많아서 인증샷 찍을때 꼭 조심조심


하필 미세먼지가 나쁨이라 하늘이 뿌옇고
시야가 아쉽네요.


주변 조망 감상하기



ㅋ ㅋ양말까지 빨간색 깔맞춤

안에는 랩 경량패딩 입고 겉엔 피엘라벤 입고
등산장갑은 랩 착용했습니다.


언니랑 오니까 사진도 많이 찍어줘서 좋다. ㅋ

바람이 제법 불어서 귀가 빨갛게 얼었어요.


조카에게 빌려준 나의 랩 넥서스 ㅋ ㅋ겨울 등산 할때도 넥서스랑 경량패딩 입고 고어텍스 입으면 좋고
더 추우면 포지트론 같은 패딩 겉에 입기 좋아요.


ㅋ ㅋ날씨가 애매해서 제가 작년에 구입했던 랩 넥서스 여성용 10사이즈 초등학교 2학년에게 입혔는데 여성용  rab 넥서스는 워낙 옷이 슬림핏이라 길이는 길지만 얼추 잘 맞네요.

바람 불고 추워서 후드도 씌워주니 잘 안벗겨지고 보온은 뛰어나고 잘 입었어요.


📍📍📍스포츠퍼슛 해외직구사이트 📍📍📍

https://www.sportpursuit.com/join/FYJVZ9MTBEMX

ㅋ ㅋ요즘 등산용품 랩 너무 좋아서 스포츠퍼슛 수시로 들어가서 구경하고 있어요. 그때그때 상품도 달라지니 개미지옥에서 못 나오고 있네요.


여튼 이렇게 조카 겨울 방학동안 함께 등산 다닌 후기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