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전주 여행 맛집 추천 노벨반점 물짜장 땡초소바 진미집

728x90
반응형

 
 

전주여행 전주맛집추천
물짜장 진미집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2길 100


상호만 보면 얼마 안된거 같지만 제법 오랜 세월 영업을 해온듯 합니다.

맛집들이라면 한번쯤 출연하는 방송인 생생정보통, 생방송 오늘저녁 등등 많은 프로그램에 방송이 되었네요.


다행히 이른 저녁에 도착하니 사람이 거의 없었어서 사진찍어봤는데 벽면에는 방송된 자료 화면과 손으로 직접 쓴 메뉴가 있네요.


연예인들도 많이 방문했는지 사인도 많이 붙어 있네요.

ㅋ ㅋ 근데 메뉴판 엄청 오래되어보이죠~
오래된 식당인듯 하지만 내부는 깔끔해서 좋았어요.


전주맛집추천 노벨반점 물짜장 8,000원


진짜 한가득~ ~ 음식이 나왔네요.

처음 먹어보는 전주에만 있다는 물짜장
짜장을 주문했는데 짬뽕 비주얼의 물짜장이 나왔네


 
오묘한 느낌인데 손이 계속 간다.
양도 엄청~ ~ 많아요.

마치 탕수육 소스같이 찐득~한  ㅋ근데 계속 떠먹기엔 너무 배부르고 ㅋ면이랑 조개, 버섯은 다 건져 먹었는데도
남은 소스가 반 그릇은 남아있었어요.

전주 물짜장 맛집 3군데 정도 되던데 다른곳도 궁금하네요. 다음에 전주 여행 간다면 다른 맛집 도장깨기도 해보고 싶네요.

 

전주맛집추천
전주 소바 맛집 메르밀진미집

전주시 덕진구 우아3길8


이번에 전주여행가서 먹은 음식들 모두 맛있었어요.
그중에 한가지 또 놀란게 메밀소바 면이 이렇게나 맛있을수 있는거야?


전주역에서 가까운 3대째 전해오는 깊고 진한맛의 소바

메르밀진미집
다른 지점도 있는거 같긴해요.

전주여행 간다면 한번쯤 꼭 드셔보셨으면. . ㅋ


소바와 콩국수가 유명한 진미집

근데 콩국수에도 소바가 들어간다. 독특하죠. .

가격은 소바, 온소바, 땡초소바, 콩국수는 모두 10,000원


저는 땡초소바 주문했어요.

전주 메르밀진미집은 추가반찬이 아닌 처음부터 반찬이 셀프예요.


먹고 싶은 음식만 담아오면 되니 이것도 좋은거 같아요.

근데 동치미 아주 맛있어보이죠.


밑반찬 준비하고 동치미 국물 먼저 먹고 있는데 소바가 나왔어요.

근데 윤기와 푸짐한 양 무엇인가요?


육수는 따로 나왔는데 면에 다 부어서 먹으라고 하셨어요.

면이 빨리 먹고 싶어서 바로 다 부었는데
차라리 서비스 콩물을 주문해서 콩국수 맛도 느껴볼껄. .


땡초소바도 맛있었는데 콩국수 못 먹어본게 아쉬웠지만 그래도 맛있게 다 먹고 나왔어요.



이것도 국물이 오묘해요. 땡초소바라고 해서 너무 청양고추 맛만 나면 어쩌나 했는데 한수저 떠 먹으니 알싸하다가 떡볶이 맛이 나는데 또 깔끔하게 마무리되었어요.

쫄깃하고 부드럽게 착착 입에 붙는 전주맛집 진미집 소바

아. . 진짜 면 최고였어요. 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