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전주 남부시장맛집 현대옥 콩나물국밥 중화산동 목로국밥

728x90
반응형

 

전주 남부시장 맛집
현대옥 콩나물국밥 8000원

매일 06:00~14:00


콩나물국밥으로 유명한 현대옥은 전주 시내에 지점이 많지만 전 전주 남부시장점에서 식사해보기로 했어요.

네이버 지도보고 찾아갔는데 안쪽에서 살짝 찾기 힘들었는데 피순대집, 운암 콩나물국밥이 주변에 몰려있어요.


티비에서 내부는 여기만 봤는데 안쪽에도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요.

주문과 동시에 마늘을 다지고 파를 썰어서 국밥위에 올려줍니다.


안쪽에 깔끔하게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어요.

콩나물국밥과 수란 맛있게 먹는 방법도 안내가 되어 있어요.


전주 남부시장 맛집 현대옥 콩나물국밥

콩나물국밥 8000원
오징어사리 2000원

메뉴는 딱 한가지
저는 오징어사리 추가했어요.


도톰한 오징어가 수북하게 올라가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토렴식으로 나오는 현대옥 콩나물국밥은 팔팔 끓여서 나오는게 아니라서 바로 먹기 좋았어요.


수란은 국밥 국물과 김을 살짝 넣어서 호로록~ 먹어요.



간이 딱 좋아서 새우젓 안넣어도 될것 같아요.

기본찬은 오징어젓갈, 김치, 무장아찌 나오는데 많이 먹으면 나중에 갈증나니까 찬은 최소한으로 먹고 김이랑 주로 먹었어요.


독특하게 즉석김처럼 나왔어요.
거치대까지 있고 편하게 먹기 좋으네요.


 
뜨거운거 잘 못먹는데 너무 좋았어요.
조금 더 따뜻해도 좋긴했을텐데 그래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ㅋ

 


중화산동 목로국밥
투뿔한우시래기탕 15,000원

06:00~ 13:30
둘째 넷째주 월,화 정기휴무


다들 주로 여행가는 전주한옥마을과는 거리가 있지만 마침 숙소와 가까워서 중화산동 목로국밥 다녀왔어요.



목로국밥도 메뉴는 딱 두가지

황태국밥 10,0
투뿔한우시래기탕 15,0
수란 추가 1,0
백김치 추가 2,0
시래기 추가 3,0

주류는 없음


전 투뿔한우시래기탕 주문했어요.

한우는 말할것도 없이 좋아하고 시래기탕도 좋아하는데 두가지의 조합이니 황태국밥 보다는 투뿔한우시래기탕 주문해야겠죠.


공기밥 따로 나오고 밑반찬과 조미김이 나옵니다.

국밥집 밑반찬은 대부분 비슷하네요.
깍두기와 배추김치, 오징어젓갈, 무장아찌


근데 여기는 무장아찌를 직접 하는건지 이렇게 나오는건지 모르겠는데 살짝 양념이 되어서 나오는데 맛있네요.


테이블은 이렇게 되어있어서 혼밥하기도 좋아요.
다만 사람 많을때 가방 같은 짐이 있다면 보관이 살짝 애매하겠죠. . 겉옷을 걸어둘수 있도록 옷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문하면 준비된 아롱사태수육과 시래기, 육수 넣고 한번 끓여서 줍니다.

목로국밥도 주문하면 마늘 다지고 파 썰어서 위에 한주먹 올려줘요. ㅋ ㅋ마늘폭탄~



가격이 비싸긴 한데 그래도 투뿔한우가 듬뿍 들어가있고 부드럽고 맛있으니까~

다진마늘이 많이 뜨긴 하지만 국물도 맑은 국물이라서 시원하게 먹기 좋았어요.


콩나물이 들어있을거라는 생각은 안했는데 덕분에 더 시원한 국물인거 같아요~

아침 식사로 부드럽게 먹기 좋았어요.


내용물이 많아서 밥을 말면 가득찰거 같아서 고기 먼저 건져먹었어요.

잡내도 안나고 질기지도 않고 부드럽게 맛있었습니다.


고기는 그냥도 먹고 무장아찌랑 먹고 흰쌀밥에 고기 한점 올리고 오징어젓갈 올려서 먹고~
배부르고 맛있게 먹고 왔어요.

추가반찬은 셀프바 이용

전주 맛집 현대옥, 목로국밥 두군데 다 오전 일찍 시작해서 점심시간 지나면 영업시간 종료되니 방문하실때 시간 꼭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