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아이랑 뭐하지? 시흥 소래산 등산 광명 도덕산 출렁다리 주차

728x90
반응형

겨울방학 아이랑 뭐하지?


시흥 소래산 등산코스 주차


인천과 시흥에 걸쳐있는 소래산은 해발299m 산입니다.

갑자기 겨울방학 중인 8살 조카가 왠일로 등산을 가보고 싶다고 하는건지 처음이니까 부담없는 산 찾다가 소래산 가보기로 했어요.


소래산 주차

소래산은 시흥쪽에서 진입할경우 시흥 ABC행복학습타운에 주차하면 됩니다. 유료주차장이나 가격이 엄청 저렴해요.
저공해 차량 등 할인적용 가능하니 결제시 말씀드리면 할인해줍니다.


요즘 겨울이지만 기온이 높은데도 1월이라 그런지 물 흐르던 곳은 다 얼어있네요.


처음 등산하는 아이와 언니랑 같이 갔는데 소래산 등산시간 2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잘 안보이긴 하지만 중턱에 마애불상이 새겨져있네요.


겨울 등산 필수품

장갑 필수이고 아무래도 찬바람이 부니까 귀돌이 있으면 좋을것 같아요. 날이 따뜻해서 모자 안썼는데 귀 너무 시렵더라구요.

그래서 나중엔 미드레이어로 입었던 랩 넥서스 후드 뒤집어썼는데 밀착되면서 따뜻했어요. 역시 Rab 너무 좋아 ㅋ ㅋ 장갑도 랩 등산장갑 착용했어요.



https://www.sportpursuit.com/join/FYJVZ9MTBEMX

랩 저렴하게 구입 가능한 사이트 ✔️스포츠퍼슛✔️


공기가 살짝 탁해서 선명하게 보이는건 아니지만 낮은산임에도 뷰가 좋았던 소래산


360도로 시흥 인천 등 한눈에 볼 수 있는 소래산 정상


소래산 등산 해발 299.4M

도덕산 등산코스
해발 183.1M


소래산은 주차장이 운동장 같이 넓었던 반면
도덕산 주차장은 15대정도 주차 가능 하려나?
주말엔 대중교통 이용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도덕산은 등산도 하지만 출렁다리가 유명하고 유아숲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오기 좋을것 같아요.


등산로 정비도 잘되어있고 길을 잃을 일 없어서 좋은 도덕산 등산코스

가볍게 산책하듯 방문해도 좋을것 같아요.


전날에 눈이 살짝 와서 길이 질퍽질퍽
낮은산이지만 이렇게 길이 미끄러울땐 등산화 필수입니다.


정상 가기 전에 Y자 모양의 도덕산출렁다리
먼저 만나게 됩니다.

보통 일자로 길게 늘어져 있어서 무서운 곳들도 있는데 도덕산 출렁다리는 높은곳에 있는것도 아니고 Y모양이라 안정감이 느껴졌어요.


평일에 오니 사람도 없고 좋으네요.



틈새가 있으니 핸드폰 조심


이렇게 보니 절벽같이 보이는게 제법 높아보이긴 하네요.


독사진 하나 찍고 다시 등산 시작합니다.


위로 올라갈수록 눈이 더 보이죠


소나무에서 눈이 녹으며 물이 똑똑 떨어지고. .바닥은 질퍽거리고 난리네 ㅋ

그래도 공기는 상쾌해서 좋았어요.


도덕산 정상 도착

정상석은 없고 정자가 하나 있어요.


뷰는 한쪽은 나무들에 가려지고 한쪽은 제법 탁트인 뷰였지만 뷰는 소래산이 더 좋으네요. 100M더 높다고 그런가


정자에 눈이 있으니 아이들은 신이 날수밖에

눈싸움하자고 눈을 뭉쳐 던지기 시작하는 꼬마


이모를 맞췄겠다~ ~ 그럼 이모도 공격 한다~ ~받아랏 ⛄️


한참 눈싸움 하다가 이제 사이좋게 손잡고 하산하기
도덕산은 등산 소요시간 1시간정도 충분합니다.

ㅋ ㅋ 등산 초보지만 올라갈땐 제법 잘 오르네요. 내려올땐 길이 미끄러우니 조심조심

다음날 아. . 왜 다리에 통증이 있지?라고 하는 귀요미 ㅋ ㅋ이모가 좋아하는 등산 조카도 좋아하니 너무 기분 좋다.

새로운 꼬마 등산메이트~ 안전하고 즐겁게 등산하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