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단양 여행코스 추천 단양 잔도길 주차 정보

728x90
반응형


단양 여행 중에 너무 좋았던 단양 잔도길

남한강 옆 가파른 절벽에 나무 데크를 만들어놔서 산책하기 좋은 코스

단양 여행
지금이 여행 가기 딱 좋은 계절

잔도길 주차장은 무료 이용

만천하스카이워크 주차장 이용하는데 6주차장에 주차하니 진입로가 바로 보여요


제가 갔던 날은 월요일로 만천하스카이워크 휴무여서 주차장이 한가했어요.

주차하고 저 호떡 파는 노점상을 지나 쭉 걸어가면 됩니다.


단양강 잔도 가는길


단양 도로 제법 한가해서 좋았어요. . 휴가 기간엔 교통 체증이 있긴 하겠지만. . .



나무데크로 길을 잘 가꾸어 놓아서 걷기 좋았어요.

5월에도 뜨거운 햇살
미세먼지는 나쁨이어서 아쉬웠지만. .

강이 있고 산이 있는데 왜 미세먼지가 이리 나쁨인건지 ㅜㅜ


단양 잔도길을 따라 걷다보니 만천하스카이워크 매표소까지 갈수 있어서 두곳을 함께 여행 코스로 즐겨도 좋을것 같아요. .

저는 전날에 스카이워크 다녀와서 잔도길만 걸었어요.

근데 주차장으로 다시 와야하니 같은 구간으로 걸어가야했어요. . 너무 멀리가면 힘드니 반정도 걸었던거 같아 아쉬웠습니다.

단양 여행코스 계획할때

잔도길과 만천하스카이워크 함께 코스 생각하는것도 추천해봅니다.


남한강은 잔잔해서 좋져. .
강물에 비춰지는 반영도 매력있구요.


상진철교 밑으로 절벽을 따라 나무데크를 깔아둔 단양 잔도길



이렇게 보니 아찔하기도 하네요. . .안전한거 맞죠?
믿고 좋은 시간보냅니다.


위에 차양막이 있는곳은 그나마 나은데 중간에 햇빛을 고스란히 받으니 아주 뜨거웠어요.

5월에 다녀왔는데도 팔이 살짝 빨개졌어요. .
한여름은 긴팔에 모자 썬글라스 필수예요. 사진 찍을때 눈뜨기 어려웠어요.



고즈넉하니 오전에도 걷기 좋고 밤에는 야간 조명이 있어 단양 야경 명소로도 유명하다고 해요.


생각할게 많을때 걸으면 더 좋을것 같아요. .

힐링하기 좋은 여행지 단양 잔도길


단양 잔도길을 걷다보면 다양한 식물들을 찾아볼 수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찾아보기도 좋을것 같아요.




걷다보면 너무 뜨거워요. .얼음물 필수입니다.

잔도길에서 음식물 섭취는 안되고 쓰레기통 없으니 쓰레기가 발생했다면 꼭! 가지고 나가서 쓰레기통에 버려주세요.



아름다운 관광지 단양 잔도길

깨끗한 모습으로 오래오래 많은 이들이 찾을 수 있게 관광하면 좋겠어요.


가파른 절벽이 맞나 싶도록 안전하게 나무 데크를 깔아두어서 좋은 추억 만들고 갑니다.

단양여행 계획이신분들은 단양 잔도길 꼭 방문해보세요.


단양 1박2일 도담삼봉 유람선 솔직후기/ 석문/ 맛집 도담삼봉 가마솥 손두부 주차 - https://mago0413.tistory.com/m/232

단양 1박2일 도담삼봉 유람선 솔직후기/ 석문/ 맛집 도담삼봉 가마솥 손두부 주차

단양 1박 2일 코스 여행 2일차에 들렀던 도담삼봉 도담삼봉이 단양 팔경에 속하니 꼭 가봐야하고 또 그 주변을 유람선을 타고 둘러볼수 있다고 해서 단양 도담삼봉 유람선에 대한 기대가 컸어요.

mago0413.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