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단양여행 숙소 소노문 단양 구경시장 먹거리 흑마늘닭강정 마늘 순대 만두

728x90
반응형



단양 여행지 추천 고수동굴 입장권 할인정보 - https://mago0413.tistory.com/m/226

단양 여행지 추천 고수동굴 입장권 할인정보

단양 여행 코스 추천 만천하스카이워크 - https://mago0413.tistory.com/m/225 단양 여행 코스 추천 만천하스카이워크 5월이 이렇게 싱그럽고 예쁜 달이었는지 새삼 깨닫고 있는데 날이 좋은 5월 단양여행

mago0413.tistory.com



단양 여행 숙소로 예약한 소노문 단양

소노문 단양

충북 단양군 단양읍 삼봉로187-17

스위트 클린 올인 클루시브
패밀리 클린 으로 두개의 방 예약했어요.


소노문 단양은 오래되긴 했지만 로비가 생각보다 넓고 쾌적해서 좋았어요.

4시에 도착해서 체크인하려고 하니 사람들 다 체크인 했는지 대기없이 바로 체크인했어요.


패밀리 클린과 스위트 클린 이렇게 방 2개 예약했는데 다행히 방이 옆에 붙어있어서 좋았어요.

1314,1315호 붙어있어서 가족들과 저녁에 단양 구경시장에서 먹거리 사다 먹기 좋았어요.

스위트 클린 올인 클루시브
[ 패키지 포함 내역 ]
- 객실 1박
- 최대 30시간 Stay 가능 : 12시 체크인/익일 18시 체크아웃
- 조식뷔페 2인
- 오션플레이 2인 (휴장일자 하기 참고)
- 레전드 히어로즈(3회 이용권) 2매
- 조식뷔페/오션플레이/레전드히어로즈(3회 이용권) 소인 1인 무료 제공 (소인:13세 이하 적용 / 증빙서류 필참)
- 조식뷔페 20% 할인권 1매 (4인까지 적용)
- 오션플레이 40% 할인권 1매 (4인까지 적용)
- 이용권 수령장소: 프론트


해당 룸 사진은 패밀리 클린 룸이예요.


취사는 불가능한데 작은 싱크대가 있는 소노문 단양

커피포트가 있어서 저녁에 컵라면 먹기엔 좋았어요.

편의시설로
지하에 CU 있고 BBQ도 있고 카페도 있어서 이용하기는 좋았어요.


내부는 다소 칙칙하고 화장실도 오래된 옛날 스타일이지만 그래도 청소는 잘해두셔서 1박 이용하는데 불편감 없었어요.


패밀리 클린룸은 원룸형 스타일로 입구에서 들어서면 바로 식탁과 침대가 있는데 옆에 작은 방도 하나 있었어요.


작은 방 붙박이장 안에 이불이 준비되어있어서 이용했어요.

근데 확실히 오래되서 칙칙하긴 하죠. ㅋ


올인클루시브 룸으로 레전드 히어로즈라고 지하에 게임시설이 있는데 이용할수 있고 오션플레이 쿠폰도 있었지만 쿠폰이용은 체크인 당일만 이용 가능했어서 아쉽지만 이용 못했어요.

체크인하고 잠시 쉬다가 단양구경시장 가서 이것저것 먹거리 구입해서 숙소에서 먹었어요.


단양구경시장 먹거리
흑마늘 닭강정 / 마늘순대/ 마늘만두
오손도손 부각/ 원시인 마늘 떡갈비


생각보다 제법 컸던 단양 구경시장

재래시장 치고 야채나 정육점, 생선가게 이런거보단 먹거리 위주의 시장이었던거 같아요.
관광객이 많아서 그런거겠죠?


단양 원조 흑마늘 닭강정

전화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한 단양 흑마늘 닭강정

예약한거 찾으러가니 7시반까지 영업임에도 6시에 매진 되어 정리중이셨어요.
미리 예약하길 잘했다.

원시인 마늘 떡갈비

일반 동그란 떡갈비 4개 1만원


일요일이라 그런지 아니면 제가 늦게 온건지 시장이 제법 한가로웠어요.

다행히 대기없이 구입한 떡갈비

단양 마늘만두

여기 맛있을것 같았는데 역시나 매진되어서 여긴 다음 기회에


그래서 다른 곳에서 구입한 굴림만두, 김치 굴림만두, 떡갈비 만두, 새우만두

각각 6000원에 구입

단양 장터마늘순대

곱창전골이나 순대국도 맛있을것 같은데 그냥 모듬순대만 구입했어요.

순대는 두가지 들어있었는데 빨간 순대는 많이 매웠어요.

오손도손 부각
삼짱부각

믹스 10000원
단품 5000원

무료시식으로 다양하게 맛보고 주문 가능


이것저것 다 구입하니 막걸리까지 10만원 가까이 구입한거 같아요.

흑마늘 닭강정은 남은거 챙겨서 다음날 가지고 와서 먹었는데도 맛있었어요.


굴림만두와 떡갈비도 무난무난

근데 떡갈비는 밥반찬으로 따로 먹었으면 더 맛있었을것 같아요.


떡갈비 만두 달달하고 맛있고
근데 김치만두도 제법 매웠어요.

여러가지 단양 구경시장에 먹거리 구입해서 저녁 대신 먹었는데 너무 여러가지라서 뭐가 뭔맛인지 집중이 잘 안되서 아쉬웠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