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단양 여행지 추천 고수동굴 입장권 할인정보

728x90
반응형


단양 여행 코스 추천 만천하스카이워크 - https://mago0413.tistory.com/m/225

단양 여행 코스 추천 만천하스카이워크

5월이 이렇게 싱그럽고 예쁜 달이었는지 새삼 깨닫고 있는데 날이 좋은 5월 단양여행의 첫번째 코스는 만천하스카이워크 였습니다. 단양 여행 코스 추천 만천하스카이워크 전망대 충북 단양군

mago0413.tistory.com



단양여행 코스로 추천할만한 2번째는 천연기념물 제256호로 지정받은 문화재 고수동굴 입니다.


고수동굴 주차는 선불로 진행되고 대형 소형차로 구분 되는듯 합니다.

승용차 기준 3000원

주차하고 보니 고수동굴앞에 슈퍼, 기념품샵,식당들이 즐비합니다.


아이들이 혹 할만한 장난감도 많지만 요즘 아이들 부족함 없자나요. .이런 시시한 장난감은 보지도 안고 지나가네요. .

근데 친구가 맛있다고 했던 소백산 막걸리가 눈에 띄어. . 제가 막걸리 한잔 하고 싶었지만 우선 고수동굴 관람을 먼저 하기로 합니다.


단양 여행지 추천 고수동굴

고수동굴 입장권 &할인정보
성인 11000원/청소년7000원 /어린이 5000원 (만4세~초등학생)
-50% 할인-경로(65세이상)장애인, 국가유공자, 단양군민-동반 1인까지
-25%할인 -코레일,내일로 당일승차권 소지자-본인 / 경찰, 군인, 소방-동반1인까지


안전을 위해 난간을 잡고 다녀야해서 장갑을 나눠주는데 손에 밀착도 잘되고 신축성이 좋았어요.

성인용, 아이용 장갑이 나뉘어 집니다.


단양 여행지 고수동굴 총길이 1,395m 로 개방된 구간은 940m 입니다.


고수동굴 안에서는 종유석, 석순, 석주, 곡석, 종유관 그리고 석화 등 다양한 동굴 생성물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왜 여기에만 유석이 있을까?
벽면 위에서 물이 흘러내리기 때문입니다.
동굴생성물은 물이 있는 곳에서만 자라며 유석은 주로 물이 흘러내리는 벽면에서 자라는 동굴생성물입니다.


너무나 신비로웠던 고수동굴 속 모습

근데 길이 좁아서 한명씩 지나갈 수 있기에 멈춰서서 한참 구경하기는 어려웠어요. 그래도 중간중간 위의 푯말처럼 설명이 있는 곳은 잠시 멈출수 있어요.


고수동굴 속 온도는 14~15도로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합니다.

제가 5월에 가서 14도면 춥겠지 했는데 물이 있으니 습도도 높고 좁은 통로를 계속 걷다보면 더워요. .

걷다가 땀나서 가디건 벗고 다녔어요.


이런 동굴속에 철제로 통로와 계단을 만든것도 너무 신기하고 멋있었어요.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아이들에겐 너무나 좋은 교육자료가 될것 같아요.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신비로운 동굴

곳곳에 cctv도 설치해두고 조명과 계단 설치까지
이것도 대단했어요.


동굴이 얼마나 깊기에 저렇게 높은 곳에서부터 동굴 생성물들이 만들어 진걸까. . .우와~ ~ 감탄사 연발이었어요.

다행히 조명이 잘 되어있어서 부분적으로 선명하게 나왔지만 인물사진은 귀신처럼 나오는거 같아서 안찍었어요.


근데 계단이 가파른 곳도 있고 골뱅이 계단도 있어서 너무 어린아이들이나 노약자들은 살짝 힘들어할것 같아요.


40분정도 길을 따라 걷다보니 다시 동굴입구로 나오게 되네요.

오랜 시간을 간직하고 있는 신비로운 고수동굴 관람
습해서 덥고 물 떨어져서 불편하긴 했지만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