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포항 물회 맛집 죽도시장 수향회식당 블루리본 식당

728x90
반응형


6월의 포항여행

포항 맛집 하면 포항 물회가 유명하죠.

일반 물회는 국물이 있는 물회를 생각하지만 포항 물회는 물이 없는 고추장 베이스 비빔 형식의 물회입니다.


서울역 ->포항역 KTX 소요시간
오전 9시 25분 출발 - 오전 11시 48분 도착
차로 이동한다면 상상도 할수 없는 시간에 도착했어요.



포항 가볼만한 곳으로는 포항 북구에 있는 죽도시장
구경하고 맛있는거 사먹는 재미도 아주 좋아요.

포항 물회하면 영일대 해수욕장 앞 환여횟집과 마라도 회식당 유명한데 또 새로운곳 없을까 하고 검색하다가 죽도시장 안에 있는 수향회식당 찾아서 기차에서 내리자 마자 죽도시장으로 향했어요.


시장이 생각했던거보다도 어마어마하게 크고 위에 지붕이 있어서 비오는 날도 좋을것 같아요.

회 센터, 젓갈류, 닭, 식물 등 코너마다 다른 테마를 가지고 있어요.

시장 구경하며 걷다가 회센테 시작할 즈음 우측으로 들어가니 포항 죽도시장 물회맛집 수향회식당 바로 보여요. .



그 앞에 줄을 서있으니 맛집은 멀리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12시 반쯤 도착하니 앞에 4팀이 있었어요. .

대기시간 20분 정도 걸렸어요.
대기리스트가 있어 쓰는게 아니라 그냥 줄서는 . . .

포항 죽도시장 물회 맛집
수향회식당
10시30~8시
주말, 공휴일 재료소진시 브레이크 타임 있음

포항 물회 맛집 죽도시장 수향 회식당 메뉴
물회 15000원, 회밥 15000원
물회 곱배기 19000원
소주 4000원


포항소주 깨끗한 아침 참 한병 주문해봅니다.


물회만 2개 주문했는데도 반찬이 다양하죠.

처음에 앉자마자 주신 땅콩은 찐상태였어요. 생 땅콩인줄 알았는데 찐땅콩도 맛있네요.



다른 포항물회 집이 물회먹으면 매운탕을 주는데 죽도시장 맛집 수향회식당은 맑은 조개탕을 줍니다.

밑에 해감이 덜 된게 가라앉아있긴 했지만 그래도 시원하니 맛있었어요.


물회 주문하면 공기밥도 함께 나오는데 전 물회만 먹는데 집중했어요.

죽도시장 맛집 수향회식당

포항 물회
블루리본 9개 받은 식당이었어요.
그만큼 오랜시간 동안 맛이 변함없다는 거겠죠.


깨소금 가득 그리고 참기름까지 뿌리니 완전 고소한 향이
나오자마자 식욕을 자극합니다.



그리고 우럭회 밑에는 배를 채썰어넣어서 단맛까지 쫙 끌어올려주네요.



고추장은 기본적으로 들어있지만 부족하면 더 넣으라고 주셨는데 전 밥을 안비벼서 이대로도 좋았어요.

연세 많은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고 밑반찬이며 물회까지 너무나 맛있게 먹었던 포항 물회 맛집 여긴 진짜 또 오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