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아이템 및 기타

꿀마늘 만들기 복용법 효능 건강관리👍

728x90
반응형



건강관리하는데 진심인 저는 티비 프로그램 중에 알토란이나 나는 몸신이다. . 이런 건강관련 프로그램 잘 챙겨보는 편이예요.

티비에서 봤던거 같긴한데 마늘이 몸에 좋은데 고기 먹을때는 먹지만 평상시에 먹기엔 냄새가 나서 잘 안먹게되죠. . 그래서이기도 하고 마늘의 이로운 점과 꿀의 좋은점을 함께 느낄수 있도록 매일 먹을수 있게 꿀마늘을 만드는 방법이 나와서 따라서 만들어봤습니다.




꿀마늘 만들어 먹은지 벌써 3년째인거 같아요.
작년인가 한번 마늘 한접을 구입해서 직접 까서 만들었던적 있는데 마늘 까는거 정말 너무 힘들어서 그 후로는 깐마늘 구입해서 만들었었어요.

근데 지금 햇마늘 이 나오는 철이라며 엄마가 한접(100개) 구입해서 혼자서 다 까놓으셨더라구요. .



깐마늘은 작년 마늘일거 아니냐며. . 기왕 햇마늘이 나올철인데 햇마늘 사야지 하시고는 혼자서 이 수고스러운 일을 해주셨습니다.



일해백리

마늘은 특유의 냄새가 나는 한가지 제외하고는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하죠. 그만큼 몸에 좋은거니까 정성껏 만들어서 언니들과 나누어 꾸준히 복용해봅니다.



저는 청양고추의 매운 맛은 좋아하는데 생마늘의 아린맛은 안좋아해서 고기를 먹을때도 생마늘 안먹고 구워서 먹기 때문에 꿀 마늘 만들때도 살짝 쪄서 만들어요.

마늘을 익히면 알리신이라고 하는 성분이 빠지게 되서 생마늘이 더 좋다곤 하지만 지난번에 쪄서도 몇 병 만들고 햇마늘이라 안매워서 생마늘로도 꿀마늘 만들어봤는데 어째 시간이 지나니 매운맛이 더 강해졌는지 꿀에 재워놓은지 한달정도는 지나서 먹은거 같은데 정말 심장이 두근두근 할정도로 속이 매워서 저는 그 뒤로 늘 10분정도 찌고 한김 식혀서 꿀마늘 만들어요. (개인차 있을 수 있음)



꿀도 사양벌꿀이 아닌 자연산 꿀을 이용하면 더 좋겠죠.




꿀마늘 만든거 반병 있었어서 만들 생각안하고 있었는데 엄마가 갑자기 마늘 구입하셔서 급하게 인터넷으로 꿀 주문했습니다.



꿀마늘 만들기 꿀마늘 만드는 방법


1. 햇 마늘 구입시 마늘을 열심히 깐다.
(깐 마늘 구입시 깨끗히 닦아서 바로 만들어요)

2. 마늘 까기 완료 했다면 마늘을 깨끗히 씻어서 찜기에 면포를 깔고 10분간 찐다.

3. 살짝 매운기만 날리면 되기에 길게 찔 필요없는거 같아요. 10분간 찌고 불을 끈 다음 5분 정도 뜸 들인다.

4, 물기를 머금고 있기에 채반에 찐 마늘을 펼쳐서 한김 식혀준다.

5. 그 사이 꿀마늘을 담을 유리병을 열탕소독해준다.

6. 마늘이 식었다면 마늘을 유리병에 담고 마늘이 잠기도록 꿀을 부어준다.

7. 밀봉해서 실온에 1~2일 두었다가 냉장보관해서 1~2주가 지나면 먹어도 된다.

근데 여기서 잠깐! 실온 보관은 계절에 따라서도 차이를 둬야 할것 같아요.

예전에 여름에 만들어서 실온에 2일 두었다가 냉장보관 했는데 뭔가 거품이 생긴거 같더라구요. . 그래도 냉장보관하면 되겠지 싶었지만 한참이 지난 후에 열었는데도 마늘이 상했는지 쉰내가 나서 아깝지만 다 버린적 있어요.

마늘이 꿀에 잠기도록 부어주는것도 중요하고 여름철에 만들때는 실온보관 주의하세요. 저는 지난 주말 만들었는데 혹시나 싶어서 저녁에 만들고 다음날 낮에 바로 냉장고에 넣었습니다.





꿀마늘 복용법
마늘이 꿀에 잠기도록 만들어서 냉장보관 했다가 아침 공복에 4~5알 정도 꺼내서 먹어요.

시간이 지나면 살짝 마늘에서 물이 나오는지 마늘이 떠오르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먹기전에 아래 있는 마늘이 위로 오도록 섞어줍니다.

마늘에게 있는 좋은점
꿀에게 있는 좋은점 함께 복용할수 있는 꿀마늘 만들기

마늘 한번 찌면 온 집안에서 마늘 냄새가 장난 아니지만 건강을 위해 올 해도 만들어봤습니다.

올 여름도 건강하게 보낼수 있겠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