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운산 등산코스 소요시간 주차 화장실 정보

728x90
반응형


서운산 등산코스
(서운산자연휴양림) 석남사-계곡길 -
정상 해발547.4m
마애불상 하산


서운산은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과 충북 진천군 백곡면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
547m 입니다.

서운산 등산 주차 & 화장실


저희는 서운산 자연휴양림에서 캠핑을 하다가 바로 등산해서 석남사에 주차한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등산객들이 석남사에 주차를 하고 등산을 합니다.

주차 공간은 이렇게 돌이 섞인 흙길에 빈공간에 요령껏

등산로 입구쪽으로도 또 공터 있어요.

그럼에도 없다면 서운산자연휴양림도 무료주차 가능합니다.


서운산 아래 석남사에서 주차와 화장실 해결하기

휴지도 비치되어 있었어요.( 아래쪽 화장실 기준)


등산로 입구에 먼지 털어낼수 있는 에어건도 있어요.


이제 등산 시작해볼까요~



사진이 좀 흐릿하죠. .

그래서 저희는 그냥 푯말 따라서 올라갔어요.



주말이고 이제 가을인데도 생각보다 등산객이 많이 없었던 안성 서운산

인적이 드문곳은 멧돼지도 조심~


멧돼지 발견시 행동요령 푯말을 지나면 등산로가 나뉘어 집니다.

왼쪽은 거리는 짧지만 꾸준히 치고 올라가야하는 계곡길
오른쪽은 거리는 더 길지만 우회한다는 능선길


원래 계곡길로 갔다가 능선길로 오려했으나 정상에서 나뉘는 길에 한쪽은 석남사 그리고 한쪽은 못본 곳 설명만 있어서 그냥 석남사 방향으로 다시 하산 하다가 배티고개 쪽으로 빠지고 휴양림 쪽으로 빠지고 저희 맘대로 하산했어요. ㅋ ㅋ

지도 확대해서 볼걸. . ㅋ ㅋ


계곡 물 소리 들으며 석남사에서 정상으로 가다가 마애석불상 있다고 해서 구경하고 가기로 했어요.


그냥 지나칠뻔 했는데 앞에 상? 이 차려져 있어서 다시 돌아봤어요.

내려오다보니 여기서도 바로 정상으로 갈수 있던데 표시는 따로 없어서 저희는 왔던길 다시 내려가서 정상으로 향했어요.


비가 안와서 물이 적지만 그래서 맑은 물소리 너무 좋다.



거리는 짧은데 계속 올라가야하니 힘들긴하다.
그래도 가을 바람 맞으며 잠시 쉬어갑니다.



돌계단 은근히 호흡도 차오르고 힘들다. . 167인 나도 숨이 차는데 키 작은 사람들은 더 힘들거 같아요.

그래도 등산로 정비는 잘 되어 있는게 어디냐며. . ㅋ


돌계단 받고 다음은 나무 계단이요~ ~ ㅋ ㅋ


나무 계단 오르면 끝인 줄 알았는데 능선을 따라서 400m 정도 더 가야 했어요.

아. . 저희는 정상 찍고 하산할때 지금 푯말 있던 구간까지 와서 서운산 자연 휴양림 방향으로 내려갔습니다.


그늘이 많아서 좋았던 서운산 자연 휴양림
가을이 되어 단풍 질무렵에 오면 붉게 물든 나무 우거져서 더 예쁠 것 같네요.



등산 하는 길에는 진짜 사람이 없었습니다.
정상에 가니 사람들 제법 있던데 다 능선길로 오는건가?

저희 올라갈때 진짜 10명도 안마주친거 같아요. .
아니다 5명? ㅋ


정상에 쉬어갈 수 있는 쉼터가 있어요.



정상석이 애매한 위치에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전망대에 나무로 된게 하나 더 있었어요.




와~ ~높은 건물이 없으니 탁 트인뷰를 보여주고 좋으네요.


서운산 등산소요시간
총 1시간 58분
휴식시간 20분 포함
서운산 등산 난이도 중하


처음에 돌계단 빼고는 치고 올라가기 힘들긴 했지만 계곡길도 아주 힘든건 아니었어요.


앉아서 사진 찍기도 좋고 쉬어가기도 좋게 데크 잘 꾸며놨네요.



ㅋ ㅋ ㅋ 캠핑장에서 급하게 와서 등산가방도 없이 아크테릭스 마티스백 매고 왔어요. ㅋ
화장도 안했지만 인증샷 한장


등산하는 길에는 우거진 나무때문에 주변 뷰 보기 힘들었는데 정상에서는 뷰를 제대로 보여주네요.


운전 안해도 되고 캠핑장으로 바로 내려가면 되니까 마시던 캔맥주 하나 가져와서 시원하게 한잔


샤인머스켓과 함께 ㅋ

이제 시원하다 못해 추워지려하네. . 더 추워지기전에 열심히 다녀야지. . ㅋ



발걸음 가볍게 하산하는 길


등산하기 전에 구경했던 석남사

높이 올라와서 보니 여기도 뷰가 참 좋으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