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울산 간월재 배내정상 코스 간월산 억새군락지 간월재휴게소

울산 영남 알프스 간월재 등산코스 추천 배내봉 간월산 소요시간 주차 버스시간 난이도 - https://mago0413.tistory.com/m/300

울산여행 다녀왔습니다. 어제 울산 막창 맛집 병영막창골목 후기 남겼는데 막창 먹기 전에 들렀던 울산 등산코스 영남알프스 간월재 다녀온 후기 남길께요. 초반에는 사진도 많아요. 울산역에

mago0413.tistory.com

울산 여행 울산 영남알프스 간월재 등산코스

배내고개 (배내정상)코스 ~배내봉~간월산~ 간월재 (간월재휴게소) ~ 복합웰컴센터 코스 로 하산하기

간월재는 억새군락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서 붉게 단풍으로 물든 가을철 그리고 가을이 되면 억새 물결이 장관을 이루는 영남 알프스 간월재

8월 말에 갔는데도 조금씩 보이기 시작했어요.

너무나 힘겹게 간월산을 오르고 나니 이제 발걸음이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간월산 규화목

이건 뭔가 했더니 돌이 마치 나무처럼 나이테가 보이는 거예요.

길따라 내려가다가 뒤돌아보니 하늘이 끝내주네요.

유럽의 알프스처럼 아름다운 산으로 영남 알프스 라는 이름이 붙었는데 정말 멋진 풍경이네요.

그림같은 영남알프스

저기 보이는 삼각형 지붕이 간월재 휴게소 입니다.

간월재 소개와 주변 경로 안내 지도

이걸 제대로 보고 내려 갈걸. . .

휴게소 앞에서 울산 공무원같은 분께 물어보고 내려갔는데 그게 간월재 초보 코스가 아니었어요. .ㅋ ㅋ ㅋ

덕분에 홍류폭포도 보고 좋았습니다.

간월재 휴게소

매일 10시~16:30분 영업

시간 되면 바로 영업종료 된다고 합니다.

억새철이 되면 이 앞으로 줄이 엄청 길어서 컵라면을 패스 하거나 보온병에 따뜻한물과 컵라면 사서 올라오는 분들 있다고 합니다. .

저는 8월 말에 갔더니 다 비어있어서 원하는 자리 바로 앉을수 있었어요.

간월재 휴게소 판매물품

• 컵라면 소 2000 ( 사람많을땐 큰사이즈도 있나봐요. 3000원)
  • 생수 1000 , 음료
  • 아이스크림
  • 물티슈, 티슈
  • 과자
  • 여성용품 등

제법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요.

저도 새우탕 라면 하나 먹었습니다.

뷰도 끝장나고 등산 후에 먹는 컵라면 꿀맛이예요.

라면 안좋아하는데 사이즈 작은게 아쉬울따름

캠핑용품 스노우피크 티타늄 머그컵 /콜맨 레이 체어 캠핑의자 - https://mago0413.tistory.com/m/293

라면과 김밥의 꿀 조화

김밥은 울산역에서 구입해서 갔어요.

캬~ ~ 맛이 없을수가 없지 ㅋ ㅋ

지난번에 구입한 스노우피크 티타늄컵도 챙기고 얼음도 울산역에서 구입해서 보온병에 넣어갔어요.

스타벅스 커피.비아 챙겨가서 컵라면 먹고 시원하게 아이스 커피도 한잔 했습니다.

맛있게 먹고 이제 하산합니다.

하산도 간월재 초보코스인 사슴농장코스 가려고 했는데. . . 결국 두번째 힘든 복합웰컴센터 코스로 내려왔어요.

처음엔 포장된 길이라 좋았어요.

이후엔 산길이 시작되었지만
중간중간 보이는 약수터가 너무 좋았어요.

중간에 이렇게 화장실도 있었지만 가볼 엄두는 안됐어요.

등억온천단지 쪽으로 내려가다가 우측 산길로 내려가는게 복합웰컴센터코스였어요.

여기도 계단이 있네. .

이러니까 간월재 등산코스 등산화 필수입니다.

아무도 없는 산속에서 물 소리가 들리니 너무 좋았어요.

바위 틈 사이로 시원하게 떨어지는 물줄기 너무 좋아요.

울산 영남알프스에서 만나는 홍류폭포

너무 너무 맑고 시원해요. .

다만 상수원? 으로 사용하는 거라고 하니 쓰레기 투척 금지입니다.

환경보호는 꼭! !

영남 알프스 하늘억새길

영남알프스는
가지산, 운문산, 천황산, 신불산, 영축산, 고헌산, 간월산 등 7개의 산군이 유럽의 알프스처럼 아름답다는 의미에서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드디어 간월재 등산코스 하산 완료.

산 바로 아래 복합웰컴센터가 크게 자리하고 있을줄이야

화장실도 깔끔하고 좋았어요.

길 이름도 너무 예쁘죠

알프스온천로 ㅎ ㅎ

얼떨결에 복합웰컴센터로 내려왔는데 304번 버스가 6시20분 버스가 있었어요.

아. . 원래 사슴농장코스로 가면 울산역 가는버스 328번 5시 30분꺼 타려고 급히 내려갔는데

아쉽지만 버스가 있으니 다행이지

햇살 같이 다가오는 울산역 가는 버스 304번 버스가 드디어 왔어요.

간월재 등산코스
배내정상 ~ 배내봉~ 간월산~ 복합문화센터 코스

총소요시간 4시간 30분
이동거리 10.4km
최고점 1068m 입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다 멋있을것 같은 영남알프스 간월재 등산코스 2022년 08월 산행 마칩니다.

억새군락지 유명하니 가을 산행으로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