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용인 석성산 등산코스 주차/ 등산 소요시간

728x90
반응형
용인 석성산 등산코스 

용인시청-통화사-헬기장-정상

원점회귀
(주차-용인시청 부설 주차장)




마치 가을인듯한 느낌으로 낙엽이 가득했던 용인 석성산



용인 석성산 등산하기 위해 주차는 용인시청 부설주차장에 주차했습니다.
주말에 방문해서 주차 공간도 여유있고 토, 일,공휴일은 주차비 무료입니다.


평일은 민원인들 때문에 사람 많겠지만 토요일 11시경 도착했을땐 주차공간 여유로웠어요.

근데 등산하기 전에 화장실 갈까하고 보니 주말이라 대부분 출입구가 잠겨있어서 그냥 올라가다가 정상가기 전 통화사 직전 임도삼거리에 화장실 있어서 들렀습니다.

석성산 등산코스

용인시청 출발-임도삼거리 -통화사-헬기장-석성산 정상471.3m

석성산 등산 소요시간
총 3시간 (휴식시간포함)

이동거리 편도 4.2km
원점회귀로 총 8.4km


용인 석성산은 암릉구간 없이 흙길과 약간의 나무계단으로 이루어져있어요.

그래서 등산화가 흙먼지로 뒤덮였는데 다행히 출발지점에 에어건이 있어서 등산 마치고 깨끗하게 털어냈습니다.



용인 시민들이 가볍게 운동 겸 많이 찾는 산일것 같아요.

그만큼 높이에 비해 어려운 산이 아니어서 초보 등산러들도 도전해보기 좋을듯 합니다.


흙과 낙엽이 많아서 제법 미끄러울수 있는 산이었어요.

3월 초였지만 아직 새싹이 돋아난게 아니라 아쉬웠는데 소나무가 있어 조금이라도 초록이를 보니 좋으네요.



곳곳에 방향 표시, 정상까지 남은거리 안내도 잘 되어있어서 좋고 시도 한편씩 있어서 천천히 걷기 좋았어요.



2~3번 정도 갈림길이 있긴 있는데 어느 길로 가도 만나게 되어있어서 어느 쪽으로 가든지 상관은 없습니다.

난이도도 양쪽다 비슷해요.

그래서 저는 등산할때 하산할때 다른 길로 걸었어요.



한쪽으론 군사 시설도 있어서 사진촬영은 안됩니다.

저도 신경썼는데 혹시나 문제가 되는 사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삭제 할께요.



나무 계단도 있고 멍석? 사이에 타이어 재질로 미끄럼방지도 해놓았는데 나름 폭신폭신해서 좋았어요.



석성산 임도삼거리 화장실

위에 보이는 작은 건물이 화장실이예요.

잠시 화장실 들렀다가 우측 등산로 방향으로 걸었습니다.


통화사 방향으로 걸으면 됩니다.



여기가 맞나?
왜 오르막길이 아니지? 싶지만 이길 맞아요.

걷다보니 위쪽에도 길이 있던데 화장실에서 갈 수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여기서 길이 나뉘네요.

이제 석성산 정상까지 450m 남았습니다.


이제 나무데크 계단이 시작되지만

지금까지 둘레길 걷듯이 너무 편하게 올라와서
오히려 반가웠어요.



드디어 석성산 정상 471.3m

도착했습니다. 1시간 30분 소요됐어요.

근데 하필 미세먼지가 가득해서 주변이 뿌옇게 보이네요.



간혹 가파른 곳에 정상석이 있는 경우도 있는데 용인 석성산은 정상석 주변으로 나무데크로 벤치도 있고 공간이 제법 넓어서 사진 찍기 좋았어요.

그리고 이곳이 일출 보기 좋은 장소인가봅니다.

새하가 되면 새해 소원 비는 분들 일출 보러 많이 찾을거 같아요.


운전은 친구가 하니 미안하지만 저만 막걸리 한잔과 김밥 한줄 먹고 하산합니다. ㅋ

석성산 정상에 음료 판매하는 분 있으니 생수 준비 못했거나 등산 할때 다 마셔도 걱정하지 마세요.

30분 휴식하고 하산 시간 1시간

그만큼 쉬운 산이었습니다. 등린이도 도전 가능~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