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 카페투어

용인 평양냉면 맛집 교동면옥 식객 허영만 맛의기행

728x90
반응형



오류동 평양냉면 평양면옥 가격. 공영 주차장 - https://mago0413.tistory.com/m/275

오류동 평양냉면 평양면옥 가격. 공영 주차장

요즘 평양냉면 즐기고 있는데 이번엔 구로구 오류동에 있는 평양냉면 평양면옥 다녀왔습니다. 오류동 평양냉면 평양면옥 화~일요일 11:30~20:30 브레이크타임 14:40~16:00 월요일 정기휴무(1,4째주) 외

mago0413.tistory.com



원래도 물냉면 좋아하긴 했지만 올여름 제대로 평양냉면 먹으러 다니고 있네요.

용인쪽에 볼일 보러 갔다가 검색해서 들른 용인 평양냉면 맛집 교동면옥


1인 셰프

어떻게 보면 번화한 곳도 아니고 위치적으로 애매하지만 가격 인상을 최소화 하고자 위치도 그렇고 1인 셰프로 인건비를 줄이나 봅니다.

제가 갔을때는 주말이라 그런지 파트타임 알바생이 있었는데 한가한 시간대엔 그것도 없나봐요.



오랜 기다림이 필요한 용인 평양냉면 맛집 교동면옥

혼자서 운영하다보니 시간대 잘못 맞으면 긴시간 기다려야 할것 같아요.

한번에 면 뽑는다기보다 주문 즉시 반죽 넣어서 면 뽑고 삶고 사느라 주방안이 분주해보입니다.

용인 평양냉면 맛집
교동면옥
평양냉면 10000원
(특) 13000원
돼지수육 13000원
한우수육 28000원


주문하고 10분정도 걸려서 저희 평양냉면이 나왔어요.

매장도 협소하다보니 2인 테이블 위주로 있고 단체가 오면 그때그때 테이블을 붙여서 이용하나봅니다.

근데 테이블 사이로 다니기도 좁아서 불편해요.

주문은 키오스크 주문


기본 평양냉면인데 양이 엄청 많죠. .

커다란 그릇에 꽉차네요.

용인 평양냉면 맛집 교동면옥 메밀 함유량75% 로 면을 직접 뽑고 육수도 한우 사태육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름이지만 따끈한 면수도 좋았어요.

근데 혼자하시니 기다리는 시간이 제법 있는데 차라리 면수라도 먼저 내어주시면 좋으련만 냉면이 나올때 한번에 나옵니다.

알바생이 없을땐 셰프님이 혼자 면수따로 냉면 따로 주긴 어려우니 그런가봐요.


냉면은 메밀 함유량이 높아서 메밀향도 좋고 바로 뽑아서 확실히 맛있었어요.

근데 독특하게 배추김치도 그렇고 냉면에 들어간 오이 고명도 그렇고 간이 거의 안되어있어요.

간이 쎄면 평양냉면 본연의 맛을 느끼기 힘들것 같아서 일것 같기도하고. .

국물도 슴슴하니 간이 거의 안되어 있었어요. 면 다 먹고 겨자 풀어서 먹으면 맛있다고 평양냉면 맛있게 먹는법으로 설명해두셨던데 뭐지? 하면서 계속 마시긴 했던거 같아요.



물만두 4000원 추가주문

테이블이 작아서 만두까지 올리니 아주 좁네요.

다니다보면 식객허영만의 맛의 기행에 소개된 곳들 대부분 괜찮더니 용인 교동면옥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