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아이템 및 기타

포항 구룡포 과메기 햇과메기 소주한잔

728x90
반응형


겨울 제철음식 홍가리비찜 최고 홈파티 술안주 추천 - https://mago0413.tistory.com/m/98

겨울 제철음식 홍가리비찜 최고 홈파티 술안주 추천

가을 겨울하면 또 제철음식 먹어줘야겠죠. 가을 제철음식하면 살이 오른 꽃게와 대하 아니겠습니까 이건 너무나도 잘 알지만 11월 제철음식 홍가리비 잘 모르는 분들도 많은거 같아요. 바지락탕

mago0413.tistory.com



제철음식이 보약 맞죠?

계절이 바뀌면서 너무 덥거나 너무 춥고 그런건 싫지만 해당 계절에 제철 음식을 찾는건 너무 좋아요.



지난번에 홍가리비는 쿠팡에서 주문했는데 이번에 포항 구룡포 과메기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보다가 무료배송 이기에 주문했는데 거의 매년 먹지만 이렇게 비닐팩 포장이 아니어서 몰랐네요.



포항 구룡포 과메기인데 원산지가 대만산이었다니 . . .
아. . . 해풍 맞고 만드는과정이 포항이라는거였다는걸 이제서야 알았네요.



냉동보관 하면 오래두고 먹을수 있는 과메기

유통기한이 22년까지로 1년이나 되나보네요. . 길다. .
그나마 진공팩? 처리가 되어있으니 냉동보관하기엔 위생적으로 괜찮네요.


한팩에 5마리인데 1마리가 2쪽으로 나뉘어지니 10개가 들어있어요.

2명이서 한팩 먹기 딱 좋았어요.

과메기 맛있게 먹는 방법

물미역, 쌈배추, 청양고추, 마늘, 마른김과 함께 곁들여먹으면 맛있어요.

ㅎ 소주한잔도


저는 쪽파와 먹거나 물미역보다 김에 싸먹는걸 더 좋아하는데 하필 집에 김이없어서 쌈배추와 청양고추만 곁들였어요.



편으로 썬 마늘이 있었지만 전 생마늘 먹으면 양치를 해도 밤새 냄새나는것도 싫고 속도 아린거 같아서 안먹는데 엄마가 맛있게 만든 마늘장아찌 있어서 함께 먹었어요.

간만에 먹으니 맛있긴 한데 예전에 포항 구룡포 시장에서 직접 주문해서 먹던게 더 기름기 좔좔흐르고 맛있었던 기억
그래도 제철음식이 보약이니 과메기 드세요.

아. . 요즘 야채세트로도 많이 나오는데 작년에 그렇게 주문했더니 야채 양은 많은데 신선도가 떨어져서 저는 이제 과메기만 주문하고 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