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데이트 추천 율암온천 참숯가마
겨울 일요일 아침 풍경
ㅋ ㅋ보통 일요일에 목욕탕 갔다나오며 한가롭게 바나나우유 하나 물고 나오는 그런 풍경을 생각했는데 여기. . 그냥 동네 목욕탕이 아니네 ㅋ ㅋ
오늘같이 눈과 비가 하루종일 내리는 날이면
몸이 찌뿌둥한 분들 많을텐데요.
이럴때 딱 좋은 화성 율암온천 & 참숯가마 간단히 후기 남길께요.
경기도 화성에 온천이라니~ 율암온천이라고 이근방에서는 유명한 오래된 곳입니다.
그걸 증명하는게 우측에 엄청 큰 주차타워가 만차라는거. . 이거 단순한 목욕탕이 아니라 완전 기업이네 ㅋ
경기도 율암온천 이용요금
온천욕 11,0 /8,0
숯가마 16,0 /11,0 (온천욕 포함)
숯가마 들어가서보니 제법 어린아이들까지 데리고 왔던데 아이들 저온실도 뜨겁다고 답답하다고 바로 나가던데 초등학생부터 대인요금이니 조금 아까운거 같아요.
이용티켓 구입하는것도 줄서서 하다니. . .
근데 사람이 얼마나 많으면 참숯가마 사람많다고. . 사람 많다고 환불해달라고 하면 안된다고 공지하고 결제 받네요. . ㅋ
참숯가마 가서 지지는게 목적이었기에 옷 갈아입고 바로 갔는데 앞에 신발이. . . .사람이 많음을 알려주죠.
처음 가보니까 몇명이나 들어가는지 모르기에 장막을 걷고 들어가보니 입구까지 빼곡히 앉아서 다 날 쳐다보네. . . 그대로 후진 ㅋ
참숯가마는 온도에 따라 4개정도 있어서 다른곳 가볼까 하는데 여기도. . 들어갔다 사람 많아서 바로 나오네. . .ㅋ ㅋ 와. . 이건 잠깐의 민망함 참고 삐집고 들어가야 찜질할 수 있는곳이예요.
통나무를 불에 태워 참숯가마 온도 조절하는 리얼 참숯가마
그런만큼 찾는 이들도 많아요.
밖에서 참나무 향 잠시 맡으며 불 쪼이고 있다가 다시 참숯가마 도전
ㅋ 다행히 어르신들이 여기 앉으라며 조금씩 자리 옮겨주셔서 삐집고 구석에 앉아서 30분정도 찜질하고 나왔어요.
사람많아서 위쪽만 한컷
ㅋ ㅋ황토를 발라서 만든 참숯가마
간혹 황토가루가 떨어지기도 합니다.
내부는 쪼그려앉으면 20명 남짓 들어갈수 있어요.
찜질하다 옆에 휴게실에서 간식사먹기 ㅋ
군고구마는 매점에서 구입도 가능하고 직접 고구마 가져와서 구워먹을수도 있어요.
우린 계란과 식혜 구입 ㅋ
데이트 하며 남친 머리에 계란 내려쳤는데. . 안깨지고 둔탁한 소리만. . . ㅎ ㅎ 미안해.
한번은 해보고 싶었어 ㅋ ㅋ
사람이 너무 많아서 편하게 즐기긴 힘들었지만 리얼 참숯가마 즐기고 왔습니다.
근데 평일도 많겠지만 주말엔 사람 많아도 너무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