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원주 가볼만한곳 소금산그랜드밸리 소금 잔도길

mago0413 2023. 9. 28. 20:51
728x90
반응형
원주 가볼만한곳 소금산그랜드밸리


원주 가볼만한곳으로 꼽히는 소금산그랜드밸리
2시간정도 걷기좋은 간현관광지 간단하게 소개할께요.

주차는 무료이고 주차장 엄청 넓어요. 주말 11시쯤 도착하니 입구에서 조금 가까운 주차장은 만차였어요.

다들 엄청 부지런한가봐요. ㅋ ㅋ


간현관광지
소금산출렁다리
소금산잔도길
소금산울렁다리
스카이타워

이제 만나러갈께요.


주차하고 이런 상점 지나면 바로 매표소가 있고 입구가 있는줄 알았는데 20분 가까이 걸어야 매표소가 있었어요.



출렁다리 동동주도 궁금하긴 한데 1리터로 너무커서. . ㅋ ㅋ 구경만했어요.




날이 선선해서 물 흐르는 소리가 들려서 들으며 걸으니 좋았어요.


소금산그랜드밸리

이용시간
매표시간 09시~15:30분
운영시간 09시~ 17시


소금산그랜드밸리는 일방통행이예요.

소요시간은 보통 2시간이고 등산이나 걷기 많이 하신분들은 1시간이나 1시간 반정도 걸린다고 해요.


처음에 무인매표소만 보여서 아. . 연세있는분들은 힘들겠다 했는데 조금더 가면 유인매표소가 있어서
할인 적용 되는 분들은 유인매표소로 가세요.


원주 가볼만한곳 소금산그랜드밸리
대인 9000원
소인 5000원


이제 제대로 시작합니다

소금산그랜드밸리
출렁다리-데크산책로-잔도-울렁다리


처음엔 578개의 계단을 올라야 출렁다리를 만날수 있어요.



가을이니까

오늘만큼은 천천히


처음에 입장권을 냈으니 편하게 통과합니다.



여기서 건너게 될 출렁다리를 한눈에 볼 수 있네요.


여기서도 사진 한장 찍을까 하다가 다른분들 기다리고 있어서 그냥 멀리서 한장 찍고 지나갔어요.



출렁다리는 일방통행

결국 한번 진입하면 잔도길 울렁다리까지 다 건너야한다는거예요.



사진 한장 찍으려는데 자리 잡기도 전에 여러장 찍고 자리잡았을땐 한장? ㅋ ㅋ ㅋ




아래는 삼산천이 흐르고 저멀리 노란색 울렁다리도 보이고 스카이타워도 보이네요.



스카이타워까지 가기위해선 절벽에 만들어놓은 잔도길도 걸어야해요.



출렁다리 은근이 흔들림이 있지만 그냥 . . .  안전하게 잘 만들었겠지 생각하고 과감하게 건너봅니다.


이제 데크산책로

중간중간 포토존도 잘 만들어놨네요.


데크산책길도 제법 걸어요. 여기 갔다오니까 1만보 걸었네요. ㅋ ㅋ

다행히 날이 선선해서 걷기 좋았어요.



이제 거의 다 왔어요.


이제는 출렁다리가 멀리 보이네요.

멀리서 보니 더 멋있고 아찔한 기분이예요.


이제 잔도길 진입


소금산 울렁다리 건너고 거기서 내려갈때 탈수있는 에스컬레이터가 공사중이예요.



한장에 담아보는 소금산그랜드밸리



대한민국 걷기 좋은길에도 들어갈것 같은 길이네요.




스카이타워에 거의다 왔어요.

스카이타워 제일 위에서 시작해서 계단으로 내려가게 되는 구조예요.


노란색으로 포인트가 되는 소금산 울렁다리


다리 위에서 예쁘게 찍고 싶었는데. . .ㅜㅜ
아쉽다. .

사람들 지나갈때 기다렸다 찍어주지 쳇😏


울렁다리도 다 건너고 이제 주차장으로 가는 길은 그냥 산길 내려가는거 같지만 바닥에 멍석 깔아놔서 흙먼지 덜하고 좋았어요.

가능하면 편한 운동화 신고 가세요.


다 내려왔는데 광장에서 음악분수도 있고 출렁다리도 보이고 예쁘게 레터링도 되어 있네요.

가을에 걷기 좋았던 원주 가볼만한곳 소금산그랜드밸리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