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맛집 꽃돼지식당

mago0413 2022. 6. 16. 17:08
728x90
반응형



포항여행 포항 북구 오션뷰 카페 어레인지먼트 - https://mago0413.tistory.com/m/238

포항여행 포항 북구 오션뷰 카페 어레인지먼트

포항 가볼만한곳 스페이스워크 대기, 주차 호미곶 해맞이 공원 - https://mago0413.tistory.com/m/237 포항 가볼만한곳 스페이스워크 대기, 주차 호미곶 해맞이 공원 포항 물회 맛집 죽도시장 수향회식당

mago0413.tistory.com



포항 2박3일 여행갈때 제일 중점에 둔건 바로 포항 맛집

이것저것 검색해두었는데 라한호텔 앞 그리고 영일대해수욕장 맛집이 다 봤던 곳이었어요.

원랜 포갈집 이라고 포항갈비집? 가성비도 좋다고 해서 갔더니 주말이긴 했지만 6시 전부터 대기가 있어서 바로 나왔어요.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맛집 꽃돼지식당
제가 검색했을땐 막창 맛집으로 봤는데 숙성한돈과 이베리코가 유명한거 같아서 가브리살 1인분과 이베리코 꽃목살 2인분 주문했어요.

근데 1인분에 130g이지만 11,000원인데 다 구워주는거 실화인가?


가격을 신경써서 본건 아닌데 상차림이 간결하긴 하지만 야채 믹스 샐러드 ? 같은 무침도, 쌈채소도 주고 딱히 부족할건 없었어요.


비도 내리고 바닥 미끄러우니 조심하라는 직원분의 멘트

보니까 대부분 연령대가 낮았던거 같은데 직원의 세심함이 들어가자마자 기분 좋았어요.


와~ 그냥 봐도 고기질 좋아보이네요.
위쪽이 이베리코 꽃목살 2인분
아래가 가브리살 1인분


불판을 데우고 두꺼운 이베리코 먼저 올려줍니다.



김치, 콩나물, 부추무침, 파무침, 갓김치는 고기 굽고 한쪽에 올려서 같이 굽는데 아주 푸짐하죠.


불판이 돌판인가 두꺼워서 열전도율이 좋아서 금방 익었어요.


꽃목살이 어느정도 익어갈쯤 가브리살도 올렸어요.

아. . 사진보니 또 먹고 싶다. .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맛집 꽃돼지 식당 여기만 있는줄 알았더니 지점이 제법 많았어요. . 근데 다 지방이고 그나마 서울에서 가까운게 평택. . . 거기까진 못 가겠다. ㅜㅜ


가격이 저렴하면 직접 구워야하나 싶었는데 직접 구워주니 너무 편한거~

앞치마도 일회용 앞치마라 좋았어요. .


한판 가득 찬 맛있는 꽃돼지식당 고기들


이베리코 꽃목살은 바싹 안익어도 된다고 해서 바로 젓가락 출동


살짝 덜익었어도 질긴거 없이 술술 넘어가요.

처음엔 소금 찍어먹고. .양파절임 소스에도 먹고 와사비 혹은 멜젓? 도 있어서 먹었어요. .

낮에 비도 오고 뭔가 지쳤는데 맛있는 고기 먹으니 활력이 생기네요.


밥 먹고 볶음밥 하나 추가요. 3000원
남은 고기도 잘라서 같이 볶아달라고 했습니다.


마지막에 계란까지 하나 톡~


고기 먹고 입안 개운하게 물냉면도 하나 추가요.
냉면 6000원


역시 기본 물냉면은 뭐 말할것도 없죠.

고기랑 각종 소스 찍어먹으니 살짝 느끼한것도 있었는데 개운하게 마무리 하고 식사 마칩니다.

전날 영일대해수욕장 조개구이집에서 비싸기만 하고 그저 그랬는데 여기는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맛집 이라고 하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