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및 기타

새우 팽이버섯전 만들기 막걸리안주

mago0413 2022. 5. 6. 15:17
728x90
반응형


막걸리 안주로 너무 좋을 것 같은 새우팽이버섯전 만들었어요.

그러고보니 접시에 셋팅한 사진이 없네요.

새우팽이버섯전 만들기
재료
팽이버섯 2봉지, 냉동새우 10마리,부침가루, 계란 2알 , 부추 (부추는 그냥 색깔 내기용)


요즘은 팽이버섯을 자르지 안은채로 전을 만드는걸 많이 봤는데 아이들이랑 같이 먹을거라서 잘라서 부쳤어요.

처음엔 3등분으로 팽이버섯을 잘라서 준비했는데 부치다보니 기니까 삐져나오는게 안예뻐서 반죽한 채로 가위로 더 잘랐어요. .그냥 잘게 자르는게 더 나을것 같아요.

그리고 그냥 하얗기만 한것보다 부추 있어서 몇 줄기 잘라서 넣었더니 색감이 훨씬 낫더라구요.


부침가루 많이 넣으면 부침가루 맛이 강하니까 살짝만 넣었어요. .2~3스푼이었나? 그리고 계란 1알 풀었다가 나중에 1알 더 넣었어요.


팽이버섯이 야들야들하니까 부치는게 어렵긴 했지만 충분히 익히고 뒤집으니 훨씬 나았어요.

아. .새우도 작게 잘라서 넣었는데 부침가루가 부족하면 떨어져나와서 신경써야했어요.


노릇 노릇 익어가는 새우팽이버섯전

아이들이랑 먹는게 아니면 청양고추 잘게 넣어도 될것 같아요. . 그리고 새우가 들어가니 소금은 한꼬집 넣었어도 간이 괜찮아서 굳이 양념간장 준비 안했어요.



팽이버섯전 만들기
팽이버섯 저렴하게 2봉지 1천원에 구입해서 야무지게 전 부쳐먹었어요.

처음 새우팽이버섯전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만족스러웠어요. 비오는 날 막걸리 안주로도 좋을것 같아요.

이번 주말 메뉴 고민된다면 새우 팽이버섯전 만들어보세요. 재료는 간단하고 손 많이 안가는데 맛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