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및 기타

편스토랑 류수영 한우 쫀득수육 /스지수육

mago0413 2021. 11. 30. 12:06
728x90
반응형



한우 쫀득수육/ 한우 스지수육


편스토랑 류수영 한우 쫀득 수육 만드는 방법

스지수육이라고 하는데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맛도 있고 겨울철 몸보신으로 좋았어요.


한우스지라는거 처음 구입해봤는데 가격도 착하고 의외로 힘줄에 살도 붙어있었어요.

보통 한우스지 가격 1kg에 25000원 정도 하던데 1키로 맞춰져서 담겨있는건 없고 840g 있는거 두개 구입했어요.



한우 스지 2kg이면 성인 6명 먹기 딱 좋았어요.

너무나 신기한 빛깔의 한우스지

참 별거별거 다먹어서 버릴게 없는거 같아요.


한우 스지 /힘줄 쫀득수육 만드는방법

1. 구입한 한우 스지 가볍게 핏물 빼주기 (전 쌀뜨물이 있어서 했는데 그냥 물에 헹궈도 되요. - 대부분 손질이 잘되어있어서 괜찮았어요)



이게 바로 힘줄인가봐요. ㅎ

신기하죠. . 도가니 수육이랑 같이도 해먹던데 처음이라서 힘줄만 했어요.


살이 제법 붙어서 그런지 핏물이 빠지긴 하네요.

오랜시간 담군건 아니고 10분정도 담궜었어요.



2. 끓는 물에 넣어서 7~10분 데쳐줍니다.
3. 데친 후에 찬물로 한번더 헹궈서 불순물 나온거 버리고 이제 본격적인 수육 만들기



4. 전기밥솥 만능찜 모드 40분 또는 냄비로는 2시간 정도 삶으라고 하는데 전 압력밥솥에 40분 찌고 뜸들였어요.

아무래도 김빠지는 시간이 있으니 압력밥솥에 30분 정도  하면 쫄깃한 식감, 40분하면 완전 부드러운 식감이 될것 같아요.

한우 스지 삶을때 넣는 재료

대파2뿌리정도, 양파 1개또는 반개, 마늘 4~5개, 생강 손가락 한마디만한거 1개, 후추 살짝
이렇게 넣고 40분




그사이에 곁들일 소스 준비

유자청이나 청귤청 있다면 설탕 대신 대체하기
전 그냥 설탕으로 간장5, 설탕 3


잘 삶아진 한우 스지 수육은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주고 부추를 깔고 그 위에 올려줍니다.

국물 자박자박하게 넣고 끓이면서 먹으니 완전 겨울철 몸보신이 되더라구요.

처음에 예쁘게 넣다가 양이 많아서 한번에 다넣기 ㅎ


부추와 함께 소스찍어 먹으니 아주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저렴한 가격에 가족들 다같이 겨울 몸보신 했어요.

국물에는 소금간 살짝 해주면 됩니다.

이거 완전 강추해요.
편스토랑 류수영 한우스지 쫀득수육 만드는방법
아주 간단하고 맛도 있고 좋아요.

728x90
반응형